셀프세차용품 추천 TOP4(유리세정제/물왁스/타이어광택/컴파운드)
차를 잘 모르는 시절에 차량관리 용품을 10만원어치 한 번에 왕창 샀다가 몇 개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쓸모없어서 다 버린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실제로 세차에 진심이 아니라면, 세차할 때 필요한 제품은 5만원이면 충분합니다.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사놓고 후회 안하는 차량관리 용품들로만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가성비 좋은 제품들로만 포스팅할테니 읽어보시고 필요하신 분 구입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셀프세차방법, 실내 세차 및 썬팅 관련 정보도 아울러 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토너 인비져블 글래스-인비보라(유리세정제)
제가 3년 넘게 쓰고 있는 유리 세정제인데 일단 발수작업 후에 유막이 안생기는 게 큰 특징입니다.
세차 후에 유리 물기 제거 후에 겉유리에 뿌리고 닦아주는 방법이 있고,
비오는날에는 차 앞유리 흠뻑 적셔주고 그 위에 칙칙 뿌리고 1분정도 후에 와이퍼로만 닦아줘도 발수가 꽤 오래갑니다.
저는 세차 2번에 한 번꼴로 유리세정제를 발수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절대로 내부유리에는 쓰지마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썬팅 필름에 손상우려가 있습니다.
2. 소낙스 익스트림 브릴리언트 샤인 디테일러(물왁스)
소낙스 익스트림 브릴리언트 샤인 디테일러(일명 브샤디)입니다.
다른 물왁스 제품에 비하면 가격대가 좀 있지만, 자주 세차하시는 게 아니라면 꽤 오래 씁니다.
제 경우엔 4년 넘게 쓰더라구요.
일단 물왁스 작업이 쉽고 유리에 얼룩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가성비로 따지자면 캉가루 물왁스지만, 그래도 세차주기 2-3주로 길다면 이게 훨씬 좋습니다.
3. 글로스브로 딥블랙(타이어광택/트림보호제)
이 제품은 타이어코팅제긴 하지만 유광이 아니라 무광에 매트한 성향이 있어서 플라스틱 트림에 사용하는 편입니다.
SUV같은 경우 차량 외부 플라스틱 또는 도어트림 검정 플라스틱에 발라주시면 오염도 방지되고 검정을 좀더 진하게 만들어줍니다.
4. 맥과이어스 얼티메이트 컴파운드(도장복원)
맥과이어스 얼티메이트 컴파운드 UC(일명 UC)라고도 부릅니다.
이 컴파운드 제품은 뭐 워낙유명합니다.
이름은 컴파운드지만 스크래치 복원에 광택까지 복원해줍니다.
단, 도장층이 심하게 날아간 건 회복이 안됩니다
스월마크나 패이지 않은 스크래치는 이걸로 90프로 이상 복원됩니다.
이 제품을 한 번 구입해두면 몇 년 간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극강의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주변사람중에 스크래치 난 분이 있다면 이 제품으로 지워주면 엄청 좋아할 겁니다.
마무리
자동차 세차용품에는 무수히 많은 제품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유리세정제, 물왁스, 타이어광택제, 컴파운드에 대한 정보를 드렸습니다.
기본적인 세차용품(드라잉타월, 버킷, 세제 등) 에 대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